제3회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포스터공개
상태바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포스터공개
  • 엄우식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7일 전곡리 구석기유적지장내에서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홍보지

[연천=엄우식 기자] DMZ 최전방 연천에서 펼쳐지는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위원장 백호현.명예대회장 김성원)포스터가 공개되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최종 확정된 포스터는 8월17일 연천 전곡리구석기 유적지장내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제3회 축제는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연천군.연천군의회 동두천시.동두천시의회.6군단사령부가 후원하며 동양대학교.경기북부보훈지청.경기북부관광발전협의회가 협찬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포스터 앞면에는 DMZ 최전방과 자유수호박물관과 미군기지였던 동두천을 알리고자하는 뜻에서 DMZ와 군용물품전시를 통해 안보,평화.통일을 돋보이기위해 상징 표현했으며 6.25 한국전쟁 당시.한국이라는 나라를 구하기 위해 젊음의 청춘을 목숨바쳐 참여했던 16개국의 국기를 상징표현했다.

8월17일 개최되는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의 군(軍)문화를 체험하고 안보,평화,통일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정치적 이념이나 군사적인 목적을 배제하고 군복무의 추억을 간직한 기성세대와 병영의무를 앞둔 청소년들에게 병영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종호 추진위원회 이사는 “이를통해 국가의 중요성과 군에 대한 이미지를 향상 시키며 보고,듣고,만지고,느끼는 5감 체험형 축제를 개최해 나라 사랑의 애국심 배양 및 민.관.군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 군(軍)문화 확산에 기어코자하는 뜻에서 추진하게됐다."고말했다.

한편 연천군과 동두천시는 이 군 문화축제가 우리 지역실정에 맞은 컨셉으로 보고 후원하고있으며 세계 군(軍)문화축제로 키워나가기위해 큰 관심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효숙 2019-07-20 15:27:11
(독백) 많이 불편 하고, 한탄강 발전을 위해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그분의 답답함에 나는 무슨 말을 할수가 없다. 처음부터 뭐가 잘못 된걸까? 옆 동네는 없는 전철길을 만들게 되어 우리보담 늦게 하게 되었는데..
짱짱한 설계를 할터인데..어디서부터 무엇이 잘못된걸까? 어릴때 칙칙폭포 소리를 내면서 연천까지 들어오는 기차를 보았을때 넘 신기했던 그때 생각이 난다..그 리고 몇십년이 지나 전철이 들어온다.

이효숙 2019-07-20 15:16:09
(독백) 한탄강을 되살리기 위한 서명 "경기북부 10만 시민 서명운동" 참여 해주십사 군민들을 만나니 많은 대화를 나눈다.. 그중 왜? 한탄강 역이 없어저야만 했는가? ... 이런저런 말씀에 아무것도 모르는 나는 말을 할수가 없음에 답답.. 관광지가 있으면 당연히 역이 있어야 하는것이... 다른 나라 여행지에서도 보곤 하는데 ..
있는 역을 없애야만 한다니 .. 그러면 개인차로, 아님 전곡이나 초성리에서 버스를 타고 ... ?

사)세계밀리추진위원회 2019-07-08 23:30:31
김성주님이 주신글 중 참전국들도 참여하느냐 .는 질문에 대하여.....
답=== 연천군에는 필리핀 참전비.터키 참전비.UN군화장장등 전쟁의 흔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참전국들의 대사들이나 무관들이라도 초청할 준비도 다 되어있지만.......
예산부족으로 초청하지 못하는 점을 주최측의 아쉬운 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제4회가 추진되는 20년에는 예산 확보만 된다면 초청하여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 예정입니다.

사)세계밀리추진위원회 2019-07-08 23:21:58
이제는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있고 기대도 하고있습니다.
기대하는것만큼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리고, 더 많은것을 만들어 드려야하는데 예산부족으로 다 보여드리지 못하고 8월17일 토요일 하루밖에 추진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에있습니다.
부족함도 있지만 연천군을 대표하고, 세계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세계밀리터리룩추진위원회 2019-07-08 23:15:35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에 주민은 물론 전국민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축제도 그지역의 주제와특성에 맞는 축제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천군은 98%가 군사시설보호구역이요
군부대가 없는곳이 없을 정도로 군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함께 공존해야 한다는 생각에 추진하고있지만 많이도 힘이 듭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