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모역할지원
상태바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모역할지원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모교육으로의 초대Ⅲ” 대규모 부모교육 진행
 

신한대학교와 함께하는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조금랑)는 2019년 “부모교육의 초대Ⅲ : 말 안 듣는 아이! 속 터지는 부모! 그 해결책에 대하여!”를 20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100여명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한국부모교육센터 이동순 소장을 초청하여, 자녀를 양육할 때 기본적으로 실수하는 상황, 일상생활지도와 잔소리의 차이점, 엄마의 올바른 지도방법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부모는 “강사님께서 아이와 집에서 이야기하는 부분을 행동으로 보여줄 때 나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매우 부끄러웠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부모교육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금랑 센터장은 “부모는 자신의 말 습관을 점검하여 자녀의 인격을 존중하고 마음을 안아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따라서 부모교육을 통해 성숙한 부모로서 성숙할 수 있는 계기를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부모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 대규모 부모교육으로 부모가 해주는 성교육, 자녀와의 소통 등 부모들의 욕구를 반영한 주제들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지원3팀(☎031-835-110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