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선관위, 온라인투표 서비스 적극 지원
상태바
연천선관위, 온라인투표 서비스 적극 지원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터치 한번이면 권리행사 끝!”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 김기현)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과 사회갈등 해소, 공명선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생활주변 선거에 ‘온라인투표(K-voting) 서비스’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K-Voting) 서비스'란 다양한 의사결정을 위한 의견수렴 및 대표자 선출 등의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PC와 이동통신단말기(스마트폰, 일반휴대폰) 등을 이용해 어디서나 손쉽고 편리하게 투․개표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권자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클릭․터치 한번”에 투표 참여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그 개표결과까지 바로 알 수 있어 신속․편리할 뿐만 아니라 인증번호 발송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가 이루어지는 등 보안성이 매우 높아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지원대상은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학교, 공공주택 등 각종 민간선거 위탁단체이며 1인당 최대 770원 이하의 수수료로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천군선관위 담당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건·공약 확인, 투표 및 결과확인이 가능한 온라인투표시스템이 관내 공공주택 동대표 선거 등 각종 민간선거에 널리 정착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온라인투표가 가능한 단체 및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투표서비스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 또는 연천군선거관리위원회(☎ 031-834-0170)으로 문의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