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북부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88차 정례회의 개최

기사승인 2019.08.07  

공유
default_news_ad1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6일 동양대학교에서 경기도 북부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제88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에는 이윤승(고양시의회 의장) 협의회장을 비롯해 개최지인 이성수 동두천시의회 의장 외 8개 북부권 시·군의회 의장, 시의원, 최용덕 동두천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개최된 정례회에서는 ▲차기(제89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제87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이 상정돼 의결됐으며, 다음 제89차 정례회 개최지는 연천군으로 결정됐다.

이성수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통일 한반도의 중심으로, 평화와 교류의 관문으로 경기북부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고, 평화와 번영의 길로 가고 있다.”며, “그 길의 선두에 시민대표인 북부시군의회가 있고, 경기북부 10개 시·군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단합된 힘을 발휘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의 경기북부는 발전과 번영에 한걸음 더 다가설 것이며, 통일한국의 중심으로 우뚝 서게 될 그날까지 경기북부 시민의 뜻을 모아 함께 전진하자.”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경기북부의 현안사항에 대해 한 목소리를 내며, 소외된 경기북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 의장들로 구성됐으며, 2개월에 한 번씩 정례회를 개최하여, 각 시·군의 현안사항과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백호현 기자 bhhch1365@naver.com

<저작권자 © 동두천연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