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요양원, 동두천시 착한일터 49호 선정
상태바
동두천요양원, 동두천시 착한일터 49호 선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요양원 착한일터 가입식을 갖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최병학 시민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29일 오후 4시 30분에 동두천요양원(센터장 김태현)에서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 가입식을 가졌다.

동두천시 착한일터는 직장인들이 급여 중 5천원 이상을 매월 기부약정하여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는 사업으로, 공동모금회와 협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동두천요양원은 이날 동두천시 제49호 착한일터로 선정되었다.

최용덕 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동두천시 저소득층 지원을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동두천시 착한일터 사업이 직장단위 후원에 있어 전국적 롤 모델이 되고 있다. 특히,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형 보건복지서비스의 핵심은 기존의 관 중심 복지의 한계를 보완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복지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것인데, 동두천시는 착한일터에 가입하시는 분들 덕분에 복지수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한편,동두천요양원은 정신보건시설로, 1993년 설립되어 정신장애증상을 가진 분들에게 쾌적한 거주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건강관리와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서" 정신장애로 인한 차별과 편견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평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