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9월1일 명예시장에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 위촉
상태바
동두천시, 9월1일 명예시장에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 위촉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2일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을 9월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이창민 명예시장은 로컬드림봉사회 회장과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사로 활동하면서, 저소득 홀몸노인 생신상 봉사,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등 수많은 봉사활동을 펼쳐, 지난 2016년에는 1,038회 2,816시간의 봉사활동으로 ‘최단기간(1년) 최장시간 자원봉사’ 분야의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기록 인증을 받는 등 동두천시가 자원봉사의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이바지한 인물이다.

이창민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  회의실에서 열린 9월 월례조회에 참석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명예시장의 기회를 주신 변화를 주도하는 최용덕 시장과 10만 동두천 시민을 위해 애쓰시는 600여 공직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로컬드림봉사회 회장으로서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후 이창민 명예시장은 안전총괄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고, 오후에는 시의 주요현안 사업 대상지인 하패리 악취 현장, 놀자숲·자연휴양림 건설 현장, 동두천커뮤니티센터 등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며,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등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동두천시의 「1일 명예시장」 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교육인사 등 동두천시 관련 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