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및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및 정기회의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 역량증진교육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2일 동양대학교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역량증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의정모니터단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1교시에는 지방자치와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2교시에는 의정모니터단 정책제안 및 각종 활동보고서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통해 의정모니터 단원들은 지방자치의 개념부터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및 향후 수행업무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알아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의정모니터단 2019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의정모니터단 출범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활동을 보고하고, 의정모니터단의 발전방향 및 활발한 활동을 위한 자율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성수 의장은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 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지역 주민을 위한 목소리를 많이 내 주었으면 한다. 또한, 동두천시의회에서도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시민과 함께 열린 의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모니터단은 시민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지난 4월부터 공개모집하여 40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2년의 임기동안 도시건설교통·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체육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주민불편 사항이나 제도 개선에 대한 건의, 의회 방청 및 시의원의 의정활동 모니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