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강화서 추가 의심신고
상태바
연천‧강화서 추가 의심신고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더 확산되나…노심초사
사진 =KBS 9시뉴스 캡쳐

[동두천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과 인천 강화군 소재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신고가 추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25일 하루 새에 강화군 2곳과 연천군 1곳 등 총 3곳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신고가 이뤄져 방역 강화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5일 중점관리지역 내에 위치한 경기 연천군 미산면 소재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축 신고 1건이 접수됐고, 인천 강화군 양도면 소재 돼지농장에 대한 인천시의 예찰과정에서 ASF 의심농가 1개소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앞서 25일 오전에는 중점관리지역에 위치한 인천 강화군 불은면 소재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축 신고 1건이 보고됐다.

연천군 미산면 소재 돼지농장은 농장주가 이상증상을 발견해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천 미산면 소재 농장은 돼지 950여두(모돈 90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을 받은 연천군 백학면 농장과 10.3km에 위치한 곳이다.

또 인천 강화군 양도면 소재 돼지농장은 인천시가 관내 돼지농장에 대한 예찰검사 과정 중 임상증상(모돈1두 식욕부진, 자돈 3∼4두 폐사)을 나타내는 돼지를 발견해 검역본부에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이 농장은 돼지 1006여두(모돈 26두)를 사육 중이며, 다섯 번째 확진 판정을 받은 강화군 송해면 농장과 12.4km의 거리를 두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신고로 농식품부는 해당 농가에 대해 초동방역팀(2명)을 투입했으며, 사람과 가축‧차량 등의 이동통제, 소독 등 긴급방역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발생 현황

▲.9월17일 파주시연다신동 ▲.9월18일 연천군 백학면 ▲.9월23일 김포시 통신읍 ▲.9월24일 파주시 적성면 ▲.9월24일 인천시 강화군송해면 ▲.9월25일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9월26일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

한편 연천군 미산면에서 의심신고된 농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음성판정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