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동두천농업협동조합,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활동 총력 지원

기사승인 2019.10.04  

공유
default_news_ad1

- 동두천 방역초소 방문, 방역복 등 필요물품 전달과 격려

   
남상식 NH농협 동두천시지부장과 정진호 동두천농협조합장이 방역초소를 방문 직원들을 격려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끝나가는 듯 했던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파주 돼지농장에서 연달아 확진판정이 나오자 국민 모두가 허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동두천농협이 방역 지원활동에 총력적으로 나섰다.

24일 동두천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진호)가 동두천시 관내 거점소독시설과 차량통제초소를 방문해 방역복과 음료수, 간식(컵라면, 초코파이 등) 등을 전달하며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동두천지역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차단을 위해 공무원과 경찰, 군병력 등이 총 동원되어 전사적인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1개의 거점소독시설과 3개의 차량통제초소, 11개의 농장초소를 설치·운영하고 사람과 가축, 차량에 대한 이동통제와 소독 등 긴급 방역을 취해오고 있다.

정진호 조합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파주에서의 연이은 발생으로 불안감이 다시 커지고 있다. 현재까지 예방적 살처분을 포함에 10만 마리에 육박하는 돼지가 목숨을 잃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확산 방지를 위해 국민 모두가 협력할 시기이므로 사람과 차량 등 발생지역의 방문을 자제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동두천농협은 철저한 방역을 위해 가능한 자원을 모두 동원하여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두천.연천신문 ycgmnews@daum.net

<저작권자 © 동두천연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